2018-09-22

승용차로 오실때
내비게이션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1024
남이섬지도받기
셔틀버스로 오실때
인사동 출발:탑골공원 옆 남대문 출발 : 숭례문광장 매일오전 09:30 남이섬지도받기
전철로 오실때
경춘선: 상봉역↔가평역(약 50분) 춘천역↔가평역(약 28분) 남이섬지도받기
국가브랜드 독립 국가체제를 선언한 나미나라공화국의 국기, 나미짜, 우표, 나미통보와 12브랜드, 여권에 대해 소개합니다. 자세히보기
이용안내 나미나라공화국에 찾아오시는 길과 셔틀버스 및 선박 이용법, 비자 발급법 등을 드리고 지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세히보기
호텔 정관루 예약하기 예술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나미나라공화국의 국립 호텔 정관루에서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자세히보기
동화마을 동화의 섬을 꿈꾸는 나미나라 공화국의 세계책나라축제, 신나는 도서관, 공예원 등에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해보세요. 자세히보기
상상놀이터 운치원 놀이터, 바이크센터, 전기자동차투어 등 누구든 동심으로 돌아가게 하는 상상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자세히보기
산책길 웅장한 메타세쿼이아길부터 가을풍경을 책임지는 은행나무길까지, 나미나라공화국 대표 산책길을 소개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찾아오시는 길

자세히보기

[프레시안] 남이섬·유니세프 함께한 12년…아름다운 동행 ‘훈훈’

아시아 최초 어린이 친화공원, 남이섬 유니세프홀 3일 새단장

강원 춘천시의 대표 관광지인 남이섬을 찾는 연간 300만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전 세계 유니세프 활동을 홍보하는 ‘남이섬 유니세프홀’이 새 단장을 마치고 관광객을 맞는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남이섬은 3일 남이섬 내 유니세프홀 새 단장을 기념해 축하행사와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남이섬 유니세프홀은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는 유니세프의 뜻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알리자는 취지로 2004년 개관했다.

이후 어린이를 주제로 한 전시는 물론, 유니세프의 다양한 세계 구호활동과 후원 모금을 위한 공간으로 사랑받아 왔다.

남이섬은 유니세프 후원 활동 외에도 환경학교, 녹색가게와 같은 NGO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International Board on Books for Young People)가 주관하는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인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을 공식 후원하는 등 사회적 기업을 자임해 왔다.

이러한 어린이 후원 사업의 바탕엔 남이섬 창립자인 수재 민병도 선생이 1945년 을유문화사와 조선아동문화협회를 설립하고 어린이 문학지인 <새싹문학>과 같은 국내최초 아동서적과 조선어큰사전을 발행하는 등 아동문화사업을 펼쳤던 역사적 배경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회적 활동과 어린이 세상 만들기를 지속해 온 남이섬은 2010년 세계에서 14번째이자 아시아 최초로 유니세프 어린이친화공원(Unicef Child Friendly Park)에 선정됐다.

개관식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대원 사무총장의 도자기 후원함에 사랑담기 축사를 시작으로 남이섬과 유니세프 간의 업무협약(MOU) 체결, 물 펌프 마중물 마음 넣기와 30m 나눔 가래떡 커팅식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장은 ‘아우랑 놀자’라는 주제로 생명을 구하는 아우인형과 유니세프 구호물품이 비치되있다. 오픈식 당일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전시안내 도슨트와 나눔 가래떡 커팅식도 진행한다.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어린이의 친구, 아우인형 만들기’와 다국어 스토리텔링 ‘준치가시’, 1인 인형극 ‘나는 괴물이다’, 물고기 에코백 만들기 등이 진행되며 기증물품과 중고품 판매 벼룩시장인 ‘지구별별장터’를 만날 수 있다.

남이섬 유니세홀 오픈식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남이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록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