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22

승용차로 오실때
내비게이션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1024
남이섬지도받기
셔틀버스로 오실때
인사동 출발:탑골공원 옆 남대문 출발 : 숭례문광장 매일오전 09:30 남이섬지도받기
전철로 오실때
경춘선: 상봉역↔가평역(약 50분) 춘천역↔가평역(약 28분) 남이섬지도받기
국가브랜드 독립 국가체제를 선언한 나미나라공화국의 국기, 나미짜, 우표, 나미통보와 12브랜드, 여권에 대해 소개합니다. 자세히보기
이용안내 나미나라공화국에 찾아오시는 길과 셔틀버스 및 선박 이용법, 비자 발급법 등을 드리고 지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세히보기
호텔 정관루 예약하기 예술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나미나라공화국의 국립 호텔 정관루에서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자세히보기
동화마을 동화의 섬을 꿈꾸는 나미나라 공화국의 세계책나라축제, 신나는 도서관, 공예원 등에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해보세요. 자세히보기
상상놀이터 운치원 놀이터, 바이크센터, 전기자동차투어 등 누구든 동심으로 돌아가게 하는 상상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자세히보기
산책길 웅장한 메타세쿼이아길부터 가을풍경을 책임지는 은행나무길까지, 나미나라공화국 대표 산책길을 소개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찾아오시는 길

자세히보기

[연합뉴스] ‘로프 타고 활강’ 남이섬 짚 와이어…매출 ‘쑥쑥’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의 대표 관광지인 남이섬을 오가는 ‘짚 와이어’ 매출이 매년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

남이섬의 자나라인㈜에서 운영하는 짚 와이어는 경기 가평군에 있는 남이섬 선착장의 80m 높이 타워에서 와이어로프를 타고 활강해 춘천 남이섬이나 자라섬을 가는 레저 시설이다.

자나라인이 최근 열린 주주총회를 통해 공개한 이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짚 와이어 이용객은 6만5천305명이다.

이용객 중 20대가 2만9천495명으로 전체 이용객의 45%로 가장 많이 차지했으며 그다음으로 30∼40대 34%(2만2천754명)로 많았다.

이 가운데 외국인은 1만3천332명으로 집계됐다.

홍콩 관광객이 31%로 가장 많았으며 싱가포르(15%), 중국(14%), 말레이시아(12%), 대만(8%), 미국(6%) 순이다.

짚 와이어는 35억원을 들여 경기관광공사, 가평군, 남이섬이 공동으로 투자해 2010년 11월 개장했다.

빠른 속도로 내려가며 쾌감을 즐길 수 있는 데다 많은 관광객이 찾는 남이섬 입구에 있어 매년 이례적인 성장세를 보인다.

지난해 5.4%에 이어 올해도 6% 주주 배당되는 등 성장세를 유지, 민과 관이 협력해 진행한 모범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전국 지자체들도 남이섬 짚 와이어와 유사한 하강 레포츠 시설에 관심이 높다.

설치 비용이 비교적 적게 드는 데다 케이블카 설치를 둘러싼 환경 파괴 논란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춘천시의 경우 수변을 중심으로 한 관광시설을 건립하면서 곳곳에 남이섬 짚 와이어와 같은 레포츠 시설의 타당성 여부를 검토하고 나섰다.

자나라인 관계자는 “짚 와이어는 남이섬의 민간 경영기법과 지자체의 행정지원으로 인해 매년 매출이 20%를 넘는 성장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운영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국내 설치대상지를 검토 중이며 지자체나 리조트 등과 활발한 협의를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목록

scroll to top